JMLE

일본 의사가 알려주는 살아있는 실전 의료 일본어

관리자
2020-10-15
조회수 6

<일본 의사가 알려주는 살아있는 실전 의료 일본어>

그동안 시중에는 일반 의료 회화 서적은 많지만 의료인들이 참조할 만한 의학적인 지식을 다룬 서적은 그동안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본 의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이렇게 만들면 시험 더 나아가 진료를 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일본 연수 중인 서동경 선생님과 합작하여 작년부터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의학용어가 많고 실제 진료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이학적인 검사, 배경지식 등을 일어와 한국어로 넣으려하니 기간이 작업을 착수한지 1년이 다 되어서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한자에 후리가나(振り?名)를 첨부하였습니다.) 공저자이신 서동경 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이책의 감수 (실제로는 제작에 참여) 를 맡아주신 나카가와 우라라 (中川 麗) 선생님께는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일본의 연수의 들을 트레이닝 하는 일본 연수 부장님이자 내과 교수님 입니다. 한국을 정말로 사랑하는 지한파이며 한국 의사들의 일본 진출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한국까지 찾아주셔서 강의도 직접 해주시는 분 입니다. 이 선생님 덕분에 책의 수준이 수십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본환자를 진찰하는데 있어서 국내의 그 어떤 서적보다 훌륭한 참고서가 될 것임에 자부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도와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리며 adrian hwang 선생님, 대한의학서적 관계자분, 일본의사 시험을 같이 준비했던 동기분들께는 특히 더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선생님들의 더 활발한 일본 의사 진출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일본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조금만 노력하시면 수월하게 면허 취득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7월 18일 출간예정입니다.


대한의학서적 : http://medbook.co.kr/?act=shop.goods_view&GS=20335&keyword=홍문기

0 0